PM

고용 형태: 정규직

경력: 6년차 이상



PM팀을 소개합니다


현재 넥스트키친의 PM팀은 대기업, 유니콘 스타트업에서 수산, 축산, 가공, HMR, 패션, 문구 등 다양한 영역의 경험을 가진 리더와 팀원들이 모여있습니다. 전사적인 매출과 수익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추구하며, 불필요한 경쟁을 최소화하고 유연하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단순하게 찍은 매출의 KPI를기준으로 평가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각각의 영역에서 문제해결 자체에 집중합니다. 이게 가능하기 위해서는 지적으로 탁월하고 역량이 높은 인재가 필요하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인재를 영입해왔고, 오늘도 지금보다 더 탁월한 인재를 모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MD(Merchandiser)팀으로 부르던 팀이 올해부터 PM(Product Manager)팀으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상품을 기획/소싱/개발, 매입,  판매한다는 측면에서 통상적인 MD업무와 유사할 수 있지만, 그 업무 영역 안에서 넥스트키친만의 유니크한 운영방식과 차별화 포인트가 있고, 그렇기 때문에 MD에게 부여하는 R&R과 깊이에 대한 챌린지가 다른 곳들과 명백하게 다르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넥스트키친의 PM팀은 대표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면서, 빠른 의사결정과 업무 허들의 최소화를 추구하며, 논리적인 챌린지를 합니다. 외부적으로는 유통사 등 고객사, 수십여 곳의 제조사, 내부적으로는 상품개발팀, 품질팀과 밀접하게 협력하며,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한식, 양식, 중식, 베이커리 등 영역을 가리지 않는 매우 다양한 유형의 식품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여러 카테고리에 대한 상품 기획,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시게 될 역할과 업무입니다


  • 신상품의 기획, 영업, 개발, 출시, 판매, 운영관리 전 영역의 Product manager로서의 오너십
  • 내외부 팀, 파트너사들과의 메인 커뮤니케이션 창구 및 이해관계자 간 조율/협의/협상/의사결정 주도
  • 인당 평균 30여개의 담당상품을 상시 운영 하며 매출/수익 극대화 방안 수립 및 실행
  • 신상품전략, 상품운영전략 파트 중 하나에 소속되어 파트별 미션 수행  (주기적 로테이션)
    • 신상품전략 파트: 연간/분기별 전사 신상품 포트폴리오 기획, 배포, 관리
    • 상품운영전략 파트: 전 상품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전사 매출/수익 극대화를 위한 상품 운영 전략 수립, 배포 및 실행
  •  NK 상품 라이프싸이클에서의 PM의 역할 자세히보기




평가 시, 주요하게 보는 것들입니다.


  • PM, BM, MD, Buyer, 마케팅, 영업관리, 상품기획 등 상품 및 매출/수익과 직결된 영역에서 6년 이상 문제해결 경험을 하신 분
  • 넥스트키친의 핵심가치에 공감하시는 분
  • 아래의 역량들 중 2가지 이상 갖추고 있거나 잠재력이 있으신 분
    • 문제 해결 역량 : 복잡한 문제를 풀 수 있는, 또는 특정 문제를 정교하게 해체해서 풀어낼 수 있는 역량
    • 의사 소통 역량 : 단순히 언변이 좋은 것이 아닌, 상대와 맥락에 대한 논리적인 이해와 이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을 할 수 있는 역량
    • 분석 역량 : 단순히 숫자를 관리한 것을 넘어서, 전략적 마인드와 숫자를 바탕으로 계획을 짜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




입사 후 근무조건입니다.


  1. 근무지: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69, 삼화빌딩 6~7층, ㈜넥스트키친 오피스

  2. 정규직 (수습기간 3개월)

  3. 주 5일 근무, 코어 타임 10시~5시, 주 40~52시간을 지키는 선에서 재량 출퇴근

  4. 승인제를 통한 재택근무




채용, 이렇게 진행됩니다


Step 1. 지원서 제출 (이력서/자기소개서)

• 기본 이력서: 사진 불필요, 자유형식 

• 아래 항목이 포함된 자기소개서 (각 문항 별 500자 내외로 작성하여, 포트폴리오란에 PDF파일을 첨부해주세요.)

1. 넥스트키친에 무엇을 기대하고 지원하셨나요?

2. 본인의 커리어 중, 중요성 및 본인의 기여도와 역량발휘 측면에서 가장 의미 있었던 성과 2가지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3. 넥스트키친에서 오퍼를 받게 된다면, 오퍼 수락 여부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 궁금한 점은 무엇인가요? (인터뷰에서 답변 드릴 예정)


Step 2. 인터뷰 (대표이사, 인사팀, PM팀)

• 제출하신 자기소개서 내용을 바탕으로 과거 직무 경험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가지고 계신 역량과 직무경험, 소통 방식, 사고 방식을 확인하게 됩니다.  

• 면접관이 일방적으로 질문하는 방식이 아니라 면접관과 지원자가 서로 인터뷰를 합니다. 시간을 충분히 할애하시어 넥스트키친에 대해 질문해 주시면, 솔직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 1차는 입사 후 실제 협업하게 될 PM 동료와, 2차는 PM팀의 리더이자 대표인 콜린과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 차수 당 인터뷰 소요 시간은 약 30분~1시간 30분이며, 재직중이신 분들을 배려하기 위해 가능한 1, 2차 인터뷰를 하루에 모두 진행합니다. 


Step 3. 처우 협의 및 Offer




기타 안내


<보상>

- 경력/연차 등과 무관하게 오직 입사 후 드러나는 역량/기여도에 따른 보상 책정

- 검증된 역량과 기여도에 대해 인상률 상한선이 없는 연봉 정책


<주요 유무형 복지>

넥스트키친의 복지 정책은 ‘충분한 휴식과 건강을 통한 업무 몰입’, ‘성장’, ‘합리성’을 기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지 제도는 주기적인 검토와 합리적인 필요에 의해 갱신됩니다. 

  1. 충분한 휴식과 건강을 통한 업무 몰입을 지원합니다.

    • 이유를 묻지 않는 연차 사용

    • 연차 외 ‘복지 휴가’로 매년 3일 추가 제공

    • 1년마다 5일의 리프레시 휴가 및 휴가비 제공

    • 5년 만근 시 장기근속 휴가 5일 및 휴가비 추가 제공

    • 매년 건강검진 제공

    • 단체보험 가입

  2. 성장과 성과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직무 관련 교육 시 근무시간, 비용 지원

    • 사내 도서관 운영 및 도서 구입 무제한 지원

    • 팀 정기 회식, 커피챗, 팀 빌딩 이벤트 등 비용 지원

    • 견과류, 씨리얼, 우유와 캡슐커피가 있는 스낵바 운영

    • 경조사비, 경조휴가, 명절상여, 생일축하금 현금 지급

  3. 업무에 당연히 필요한 비용을 모두 지원합니다. 

    • 외근/출장 시 발생하는 모든 교통비, 숙박비 등 실비지원

    • 야근식대, 야간교통비 지원